상자산업계에 따르면 가상자산
페이지 정보

본문
21일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은 이날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을 앞두고 전날 랠리를 펼쳤다.
가상자산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20일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 사상 최고가인 10만8943달러를 찍었다.
비트코인은 1년 새 158.
CNBC는 "밈 코인은 이미 위험한가상자산시장에서 가장 위험한 분야로 여겨지지만 주말 동안 트럼프 일가의 코인 발행은 트레이더들에게 차기 행정부가업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줬다"고 분석했다.
LMAX의 조엘 크루거 시장 전략가는 "이번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이가상자산을 포용하고.
특히 가상자산 기반 금융상품이 다각화되면서 기관 투자자들의 시장 진입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더해졌다 또 다른가상자산 업계관계자는 “트럼프 2기 행정부가 규제를 완화하면서 가상자산 생태계의 확장과 혁신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며 “미국이 다시 글로벌 가상자산 허브로 도약하는 계기가.
업계자율로 추진되는 디지털자산보호재단은 영업을 종료한가상자산거래소와 협의를 거쳐 이용자자산을 이전받아 보관ㆍ관리하고, 반환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이용자의 예치금은 은행,가상자산은 원화마켓 거래소 각각 하나를 선정해 보관ㆍ관리 업무를 위탁할 예정이다.
2025년 1월 15일 기준, 재단은.
'멜라니아'가상화폐 출시 소식에 최근가상화폐업계이목을 집중시킨 '트럼프' '밈 코인' 시가총액은 급락하는 추이를 보이기도 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통령 선거 후보자였던 지난 2024년 재임에 성공할 경우 비트코인을 미국 전략준비자산으로 지정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트럼프 취임식을 계기로 비트코인· 리플 준비자산비축 법안이 또 의회에 제출된다.
슈퍼팩가상화폐 후원금도 대규모로 조성된다.
21일 뉴욕증시와가상화폐업계에 따르면 미국 대선에서 엄청난 후원금으로 트럼프 당선에 결정적 역할을 했던가상화폐업계대표인사들이 이번에는.
이에 따라 SEC는 리플과의 소송전과 함께 디지털자산 업계를 상대로 진행했던 여러 법정 공방을 포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트럼프가 SEC의가상자산소송 철회 가능성을 시사하고, 미국 기반가상자산을 전략자산으로 비축하는 아이디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는 보도가 앞서 전해진 바.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전날보다 2% 넘게 하락한 10만1천달러대에 거래됐고, 다른 주요가상화폐 대부분이 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전략자산을 공식 발표할 경우가상자산시장은 또한 번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는 과거 암호화폐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으나.
업계전문가들은 "가상자산시장이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해야 하는데, 앞선 사건 들은 신뢰에 문제가 있었다는 점을 짚어준다"며 "빗썸은 '오픈경영'을 선언한 만큼 더욱 강화된 내부 감시와 윤리적 경영 체계를 강화해 이번 사태로 인해 잃은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치 후원금을 쏟아부으며 양당 후보의 가상자산 정책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지난달 26일(현지시간) 미국 비영리 감시 단체 퍼블릭 시티즌 보고서에 따르면가상자산 업계의 대선 관련 기부금은 1억 1900만달러(약 1594억 원)에 달하며 대선 관련 기업 기부금의 절반을 차지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 이전글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3 25.01.21
- 다음글현재, 취임을 앞두고 진정한 25.0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