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90일간 유예한다고 9일(현
페이지 정보

본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 부과된 국가별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9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밝혔다.
전날 이 관세를 적용한 지 약 13시간 만에 ‘일단 멈춤’ 버튼을 누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의상호관세는 90일간 25%에서 10%(기본 관세만 적용)로 낮아지게.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국가별상호 관세를 발표한 이후 계속된 미국 국채 투매가 관세 유예의 배경으로 작용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있습니다.
최근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하는 동안 유럽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독일 국채에 수요가 대거 몰렸습니다.
미국과 독일의 10년물 국채 금리 격차는 이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유예 조치에도 이미 미국 경제와 금융시장 입은 충격을 되돌리기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10일(현지시간) 경제전문매체 CNBC는 트럼프의상호관세유예로 교역 상대국이 협상을 위한 시간을 벌고 금융시장이 한숨 돌릴 수 있게 됐지만 관세를 둘러싼 불확실성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는 미국이 상품 교역에서 막대한 적자를 내고 있다는 점만 부각시키고, 미국이 엄청난 흑자를 내는 서비스 교역은 일부러 빼먹었다는 지적이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0일(현지시간) 미국이 외국에 파는 것보다 더 많은 상품을 사는 것은 맞지만 서비스 부문에서는.
펜타닐 관세 20%에 이날부터 발효한 125%의상호관세를 합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CNBC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기 전에 이미 시행 중이었던 관세율도 145%를 더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 경우 총 관세는 145%가 넘어간다.
kr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유예 조치에 전날 랠리했던 뉴욕증시가 10일(현지시간) 다시 급락하고 있다.
미국 동부시간 이날 오후 1시(한국시간 11일 오전 2시) 기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4.
48%, 나스닥 종합지수는 5.
21%,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3.
94%의 하락률을 보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전날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교역국에상호관세유예를 발표했다.
상호관세가 시행된 지 불과 13시간여만의 결정이자, 지난 7일 일부 언론의상호 관세유예 보도에 대해 “가짜 뉴스”라고 한 지 이틀 만이다.
그는 발표 전 자신의 SNS에 “지금은 매수하기 좋은 때”라고 글을.
이번 반등은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중단 조치에서 비롯됐다.
이 발표에 힘입어 S&P500 지수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고의 하루를 기록했고, 나스닥 종합지수도 2001년 이후 최대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하지만 이 같은 반짝 반등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여전히 미중 무역 갈등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국가별상호관세를 발표한 이후 계속된 미국 국채 투매가 관세 유예의 배경으로 작용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있다.
최근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하는 동안 유럽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독일 국채에 수요가 대거 몰렸다.
미국과 독일의 10년물 국채 금리 격차는 이번주에만 30bp(1bp=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국가별상호관세가 시작된 지 13시간여 만에 중국을 뺀 다른 국가의 국가별상호 관세를 90일 유예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10% 기본 관세만 부과하기로 한 것이다.
25% 관세를 부과받은 우리나라로서는 다행스런 일이다.
더욱이 대통령 탄핵과 조기대선이 맞물리면서.
- 이전글과 AI 분석으로 정밀하게 추적해 25.04.11
- 다음글중국을 제외한 국가에 대해선 상 25.04.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