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을 높인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페이지 정보

본문
당뇨 치료제이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약물 ‘세마글루타이드’ 성분이 탈모 위험을 높인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세마글루타이드성분을 포함한 제품 ‘오젬픽(Ozempic)’, ‘위고비(Wegovy)’ 등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최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UBC) 연구팀은 총 3274명의 건강 보험 청구.
카그리세마는 위고비의 주성분인세마글루타이드2.
4 mg과 지속형 아밀린 유사체 카그릴린타이드 2.
이 치료제는 차세대 비만신약으로 평가된다.
카그리세마는 임상에서 기존세마글루타이드단일제 등과 비교했을 때 체중 감량 효과를 23% 확인한 바 있다.
임상 예상 종료 시점은 내년 1분기로.
더구나 노보노디스크의 GLP-1 수용체 작용제 약물인세마글루타이드의 물질 특허는 내년 12월 5일 만료되지만, 제형 특허는 2031년까지이기 때문에.
정도현 라파스 대표는 최근 주주총회에서 “임상시험 대상자 30명 전원의 혈액에서세마글루타이드가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임상시험에서.
현재 비만치료제 대세로 떠오른 위고비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계열의세마글루타이드성분으로, 비만치료제 전에는 당뇨병 치료제 등으로 사용되던 성분이다.
의료 전문가들은 체중 감소에 따른 근 손실은 건강 상 큰 문제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근에는세마글루타이드성분이 식욕억제제.
더구나 노보노디스크의 GLP-1 수용체 작용제 약물인세마글루타이드의 물질 특허는 내년 12월5일 만료되지만, 제형 특허는 2031년까지이기 때문에.
정도현 라파스 대표는 주주총회에서 “임상시험 대상자 30명 전원의 혈액에서세마글루타이드가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임상시험에서 마이크로니들.
GLP-1인세마글루타이드나 퍼제타타이드에서 아미노산 하나만 바뀌어도 신약이다.
약물 성질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 때문”이라며 “신약을 개발하는 것은 독성 시험부터 임상 단계를 다 거쳐야 한다”고 언급했다.
신약 개발 루트를 다 따라가면 현재 경쟁 장기지속형 치료제와의 경쟁에서 뒤처질 가능성도.
주성분은세마글루타이드로 국내를 포함해 유럽과 미국, 일본 등 총 20개 국가에서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일라이릴리와 개발을 진행 중인 것은 GLP-1/GIP 이중 수용체에 기반한 ‘PT404’로 1개월 이상 지속 서방형 제제다.
업계에서는 PT403과 PT404가 기존 제품 대비(주 1회 지속형 주사제) 높은 경쟁력을 보일.
항당뇨병제인 GLP-1 수용체 작용제(GLP-1 제제) 오젬픽(성분명세마글루타이드)이 말초동맥질환 치료제로 영역을 넓힐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말초동맥질환이 있는 2형 당뇨병(이하 당뇨병) 환자 대상의 STRIDE 임상3b상 결과, 오젬픽 투약 시 최대 보행거리가 개선되고 증상 관련 삶의 질도 좋아졌다.
DA-1726은 비만 동물 모델에서 GL-1 유사체 '세마글루타이드' 성분 비만치료제 대비 더 많은 음식 섭취량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체중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GLP-1, GIP 이중작용제 '티르제파티이드' 성분 비만치료제 대비 더 많은 음식 섭취량에도 불구하고 유사한 체중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GLP-1 계열 비만약 위고비, 탈모 부작용 우려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가 개발한 비만 치료제 위고비(성분명세마글루타이드)가 기존 식욕 억제제보다 탈모 부작용 위험이 52%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UBC) 마야르 에트미난 교수 연구진은 2006~2020년 미국에서세마글루타이드와.
- 이전글의회(대교협)에 4월 말까지는 25.04.07
- 다음글이 좋지 않으면 공기청정기를 운 25.04.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