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활공형극초음속미사일을 부르는 공
페이지 정보

본문
도서방위용 고속활공탄은 일본이 개발 중인 활공형극초음속미사일을 부르는 공식 명칭이다.
이 미사일은 이르면 내년에 실전 배치가 이뤄진다.
2022년 국가안전보장전략 등 안전보장 관련 3대 문건 개정을 통해 자위대의 반격 능력 보유를 명시한 지 4년 만에 일본이극초음속미사일 시대를 활짝.
북한이 최근극초음속미사일, 전략순항미사일, 변칙성이 강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개발 및 실전화를 통해 점차 공세적 방어 태세형으로 무기체계 변화를 시도한 것이라는 평가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8일 "수도 평양에 우리 당의 보건 현대화 구상과 주체적 건축미학 사상이 완벽하게 구현된 세계.
3국은 "작년 10월 대륙간 탄도미사일 발사, 지난달 중거리극초음속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무모한 도발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제사회는 북한이 어떤 상황에서도 핵무기 국가 지위를 가질 수 없음을 분명히 해왔다"며 "우리는 북한이 대량살상무기(WMD) 및.
60일 이내에 탄도미사일과극초음속미사일, 신형 순항미사일 등을 막아낼 새로운 요격체계 실행 계획을 수립해 보고할 것을 지시하면서 주요 부처·기관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미국판 아이언 돔은 이스라엘의 방어망 '아이온 돔'을 우주까지 넓힌 개념이다.
인공위성에 탑재된 센서로 지상 레이더로.
실제로 북한은 최근 1년여 동안 신형 대륙간 탄도미사일과,극초음속활공체를 비롯해, 순항 미사일을 연달아 발사했습니다.
순항 미사일은 지면 가까이 낮은 고도에서 방공망을 우회해 날아갑니다.
여기에 탄도 미사일과 낮게 활강하는극초음속활공체까지.
각각 다르게 비행하는 미사일을 동시에 쏴서.
지난달 6일극초음속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을, 14일엔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된 엔진은 항공기에 쓰이는 일반 등유를 사용하는 사선 폭발 엔진(Oblique detonation engine, ODE)으로, ODE는 높은 열 효율과 컴팩트한 구조로극초음속비행에 유망한 엔진 중 하나다.
초음속 비행 중인 F/A-18F 슈퍼호넷의 모습.
초음속에서 생성된 음파 충격으로 인해 원뿔 모양의 충격파가.
홍 연구위원은 “북한의 최근 행보는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이나 중거리 미사일과 같은 미 본토나 괌 등의 직접 타격 무기보다는 한반도 전구 및 인근 해역을 공략하는극초음속미사일이나 전략순항미사일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 “트럼프 행정부를 직접 자극하는 것은 피하지만, 전략적 가치가.
홍민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북한이 ICBM이나 중거리 미사일과 같은 미 본토나 괌 등의 직접 타격 무기보다는 한반도 전구 및 인근 해역을 공략하는 전략적 가치가 있는극초음속미사일이나 전략순항미사일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트럼프 행정부를 직접 자극하는 것은 피하지만, 전략적 가치가.
북한은 또한 지난달 6일극초음속중거리탄도미사일(IRBM)과 14일 단거리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바 있다.
이번 미사일 발사 훈련은 내달 예정된 한미 연합훈련을 앞두고 북한의 핵 능력을 과시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지난 25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미 '자유의 방패'(FS).
- 이전글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25.03.02
- 다음글위는 날렵한글라이더모양이다. 25.03.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